성공사례 22_피고 : 원고측 위자료, 재산분할 청구 기각
■ 요약 :
저희 의뢰인이셨던 남편분이 아내 모르게 주식을 하여 손실을 보신 상황이어서 아내가 원고로서 이혼소송을 제기하면서 위자료 5천만원 및 재산분할 7,400만원을 청구하였으나, 저희 사무소가 열심히 방어한 결과 원고에게 추가적인 위자료, 재산분할금액 지급 없이 소제기 당시 각자 명의 재산을 보유하는 선에서 최종 마무리되었습니다
■ 기본 사실관계
의뢰인 : 남편측
혼인기간 : 5년
자녀 : 1명
소송사유 : 아내의 이혼소송 제기에 대한 응소
1. 위임과정
아내(상대방)는 남편(의뢰인)이 아내 모르게 주식 투자를 하여 손실을 본 것을 뒤늦게 알게 되어 신뢰가 깨졌다는 것을 이유로 이혼소송을 제기하면서 위자료 5천만원과 7,400만원의 재산분할을 신청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아내의 과도한 위자료, 재산분할청구로 인해 남편 또한 아내에게 크게 실망하여 저희 사무실에 사건을 위임하게 되셨습니다.
2. 소송과정
저희 의뢰인이었던 남편(피고)는 아내의 과도한 재산분할에 대해 기여가 없음을 주장하면서 적극적인 주장∙입증을 하였습니다. 또한 피고는 아이의 양육권자 지정을 받기 위해 법원에서 실시하는 가사조사 및 면접조사. 양육환경조사까지 다 충실히 조사를 받았습니다.
3. 결과 원고와 피고는 둘 다 이혼을 원하였던 바, 이혼을 하고 재산분할은 피고가 적극 방어하여 각자 명의로 되어있는 재산은 각자에게 귀속시키도록 하였지만, 원고가 청구한 추가적인 위자료청구나 재산분할청구는 인정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