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19_원고 : 위자료, 재산분할 인용
■ 요약 :
저희 의뢰인인 아내는 남편의 의처증으로 인해 너무도 가혹한 폭행에 시달리다 이혼소송을 하면서 위자료, 재산분할을 청구하였습니다. 그 결과 이혼을 하면서 위자료, 재산분할로 금 4천만원 및 부동산 지분 1/2을 받아 종결된 사건입니다.
■ 기본 사실관계
의뢰인 : 아내
혼인기간 : 사실혼 7년, 법률혼 7년
자녀 : 재혼커플이라 두 사람 사이에 자녀는 없음
소송사유 : 남편의 의처증으로 인한 폭행
1. 위임과정
남편(상대방)은 아내(의뢰인)와 재혼을 하여 사실혼과 법률혼 도합 14년을 함께 살아왔습니다. 미용실을 운영하던 아내를 늘 의심하던 남편은 화가 나면 도에 넘는 폭행을 원고에게 하여 큰 상처를 주었습니다. 아내분은 살얼음판을 걷는 것과 다를 바가 없는 상태였는데 남편의 의처증으로 인한 폭행의 수위가 더욱 더 높아지는 것을 느끼고, 살기 위해서라도 이혼을 해야겠다는 결정에 이르러 저희 사무실에 이혼소송을 위임하게 되셨습니다.
2. 소송과정
저희 사무실은 아내분(원고)의 위임을 받아 남편(피고)에게 위자료 5000만원과 재산분할을 청구하였습니다. 그러나 피고는 원고와 이혼의사가 없다며 재판부의 지시에 협조적이지 않았습니다. 저희 사무실은 최선을 다해 결혼 생활 동안 피고의 부당한 행위에 대하여 상세히 주장∙입증하였습니다.
3. 결과 저희 사무실에서 적극적으로 주장∙입증한 결과, 원고와 피고는 이혼하면서 피고는 원고에게 위자료와 재산분할로 4000만원을 지급하고 피고 명의 부동산의 2분의1 지분에 관하여 원고명의로 소유권 이전등기를 하라는 판결로 사건이 종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