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16_피고 : 외도 이혼소송 원고 소취하
■ 요약 :
남편(의뢰인)의 외도로 아내(상대방)가 소송을 하였습니다. 저희 사무실은 남편의 의뢰를 받아 남편의 가정을 회복시키고 싶은 마음을 재판부에 간절히 표명하였고, 아내는 남편의 진심을 받아들여 소 취하하는 것으로 종결된 사건입니다.
■ 기본 사실관계
의뢰인 : 남편
혼인기간 : 10년
자녀 : 2명
소송사유 : 남편의 외도
1. 위임과정
아내와 남편은 연애를 통해 결혼을 하여 여느 부부들과 다름없이 평범하지만 행복한 가정을 꾸려 나가고 있었습니다. 평범하지만 책임감 강한 남편은 누구보다도 열심히 일하는 가장이었고 아내 가정을 잘 돌보는 아내였습니다. 그러던 중 아내는 남편이 상간녀와 외도를 한 정황을 발견하게 되었고, 이혼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남편으로서는 아내의 이혼청구를 법적으로 거부할 방법도 없을 뿐 아니라 명분도 없었지만, 저희 사무실에 오셨을 때 이혼을 기각시킬 수 있다면 어떠한 손실이라도 감수하겠다는 진심을 말씀하시면서 가정을 지킬 수 있게 도와 달라고 저희 사무실에 사건을 위임하셨습니다.
2. 소송과정
저희 사무실은 답변서를 제출하면서 남편(피고)가 아내(원고)와의 이혼을 원하지 않으며, 다시 원만한 혼인생활을 하기 위해 법원에서 권유하는 부부상담 및 면접조사와 가사조사도 다 받을 것이며 원고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마음을 전달하였습니다. 게다가 피고는 원고에게 모든 재산을 다 원고 명의로 바꾸는 것도 하겠다고 하며 간절하게 가정 유지의사를 굽히지 않았습니다.
3. 결과 결국 원고는 피고의 진심을 받아 들여 소취하로 재결합의사를 밝혀 사건은 종결되었습니다. 이 사건으로 알 수 있었던 점은 소송이라는 현실에서 자신의 진심을 보인다는 것이 현실적으로 얼마나 어려운지와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심은 통한다는 진리를 배운 사건이었습니다.